티스토리 뷰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전기장판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수면과 직접적인 영향이 있고 또 관련 사고들도 종종 있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고르실거라 생각합니다. 화재의 위험과 인체에 미치는 이슈는 늘 따르고 있는 전기장판 구매전 반드시 체크 해야할 3가지를 정리 해드릴테니 끝까지 읽어 보시고 현명하게 선택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전기장판 고르는 법 (EMF인증)
EMF인증은 인체에 해로운 전자파와 관련된 기준사항에 적합 여부를 확인하는 인증입니다.
전기장판 자체가 피부에 직접 닿으며 열을 발생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전기장판을 사용하면서도 왠지 항상 찜찜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도 전자기파(전기장, 자기장, 전자파)가 없다,혹은 적다 등으로 카피라이팅을 하는 상품들이 많지만 어떤기준으로 믿고 사야 할 지 항상 의심스러웠을 것입니다. 위의 인증 로고 이미지를 확인하시고 인증 받은제품들은 상품에도 붙어있고 광고시에 상세페이지에 꼭 인증서를 첨부해놓습니다.
그중 믿고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EMF인증 여부이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인증받은 제품으로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장판 고르는 법 (안전 제어 시스템)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은 늘 화재 걱정을 안할 수가 없겠죠? 그래서 요즘은 왠만한 전기제품에 안전 제어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기장판도 마찬가지로 과열방지 시스템과 같이 과정압 및 과열시 전원이 자동 차단되게 하여 화재위험을 줄이게 처리 되어 나오는 상품들인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아직도 일부 저가형 제품들은 아직도 이런 부분이 미흡하고 오래전에 상품개발된 개선없이 계속 찍어내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가급적 온도 조절기는 이불밖으로 내놓고 사용하는게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이며, 추가적으로 요즘은 열선 소재 자체를 탄소 열선을 사용한 제품인지 여부 확인도 하시기 바랍니다.
탄소열선 자체가 불이 붙지 않고 열전도율 자체도 좋기 때문에 안전과 효율면에서도 훨씬 개선된 열선입니다.
전기장판 고르는 법 (워셔블)
세번째는 세척 및 방수 가능 여부인데요, 이부분은 안전보다는 위생에 관련한 부분입니다. 전기장판은 특성상 계절 용품이기때문에 사용기간보다 보관기간이 훨씬 길기 때문에 더욱 중요시 되는 사항이겠죠?
수면시에 발생하는 땀의 양도 생각보다 많고 더욱이 전기장판에 흡수되거나 묻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적인 요나 침대 매트같이 세척을 해줘야 합니다. 특히나 겨울철이 지나고 보관시에도 반드시 전기 연결선 부분을 안쪽으로 덮어서 울샴푸와 같은 세제와 함께 세탁망에 넣어 울코스로 세탁 후 완전히 자연건조 후에 사용 및 보관을 해야지 곰팡이에 의한 질병등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글 ↓↓